대회사


   

안녕하십니까? SG신성건설 이의범입니다.

폭염을 알리는 국민안전처의 문자를 받은 지가 엊그제 같은데 신선한 가을공기를 품고 9월이 시작됐습니다.
계절의 변화는 언제나처럼 우리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어줍니다
이번 새롭게 개최되는 "SG신성건설배 프로암바둑리그"도 바둑계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이라 믿습니다.
서해바다를 바라보며, 영인산 자연 휴양림을 껴안은 이 곳, SG아름다운골프&리조트에서 "SG신성건설배 프로암바둑리그"
개최하게 된 것을 큰 기쁨으로 생각합니다.

먼저 이번 리그를 개최하느라 애써주신 양건 기사회장님, 각 팀 단장님과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특히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조훈현 국수님, 충남바둑협회 최기남 회장님, 아산시 김수기 바둑협회장님 모든 내빈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이 자리에 있는 선수 여러분 진심으로 축하하고 환영합니다.

2017 "SG신성건설배 프로암바둑리그"는 ‘경계를 넘어서’란 슬로건으로 프로와 아마추어의 경계의 벽을 허문 신개념 방식의 바둑대회입니다.
미국의 사업가 제임스 론은 “당신이 변하지 않는 한, 이미 갖고 있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고 했습니다. 
이번 리그가 아마추어 선수들에게는 도전의 기회를, 프로선수들에게는 선의의 경쟁을 통해 멋진 승부를 보여 줄 수 있는 최고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이 대회를 통해 실력 있고 멋진 선수들이 계속 기회를 갖고, 배출되어 
우리 바둑이 보다 활성화되는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오늘, 9월 9일입니다 숫자 9는 완벽성을 상징하며, 없애도 계속 살아나는 회생숫자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꼬리 9개의 구미호가 긴 수명을 상징하는 것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오늘 개최되는 "SG신성건설배 프로암바둑리그"가 바둑계를 회생시키는 신호탄이 되길 바라며, 저도 K바둑과 함께
앞으로 바둑 인구의 저변 확대를 위해 바둑의 꿈과 미래를 지원할 수 있는 많은 노력을 하겠습니다. 
또한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도 함께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